팀웍을 발휘하는 미드필더
직접 골을 노리는 공격수
마케터 이시우를 주목하세요

카드 뒷면보기

INTRODUCE

그동안 쌓아온
역량으로 시장을
만드는게 즐거워요

Full Stack 실무 경험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로
시장을 선점합니다

1. 타고난 날카로운 센스

종로3가 한 호프집, 25번 테이블에서 주문 벨이 울리면 이시우는 25번 테이블의 소주 주문 시간을 확인하죠.
마지막 소주 주문 시간이 20분이 지났으니, 시원한 소주 한병을 등 뒤에 숨기고 테이블로 향합니다.

“필요하신 것 있으세요?”
손님이 “소주 하나 주세요.”라고 말하기가 무섭게, 저는 가져온 소주를 즉각 서빙합니다.

그리고 손님과 만족스러운 아이컨택 후 제 자리로 돌아오곤 했죠.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알려줄 수도 없는 적재적소에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타고난 센스.
이시우는 사회 초년생 때부터 지금까지 ‘센스 있다, 일머리가 있다. 쩐다’ 라는 말을 수없이 들어본 사람입니다.

23살 호프집 아르바이트를 하던 이시우는 테이블 벨이 울리면 소주 주문 시간을 확인합니다. 마지막 소주 주문 시간이 20분을 넘겼다면 등 뒤에 소주를 한병 숨겨가죠.

그리고 손님이 '소주 한병만...' 말이 끝나기 무섭게 소주를 서빙합니다.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알려줄 수도 없는 적재적소에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타고난 센스.

이시우는 사회 초년생 때부터 지금까지 ‘센스 있다, 일머리가 있다. 쩐다’ 라는 말을 수없이 들어본 사람입니다.

2. 시장을 선점하는 진짜 마케터

콘텐츠, 광고, 디자인, 서비스, 모든 것을 두루 해낼 수 있는 이시우는
‘시장을 점유하고, 나아가서 독점하기에 최적화’된 마케터 입니다.

디자이너, 서비스 기획자, 마케터로서 다양한 실무를 도전, 경험하고 각 부서의 장으로서 사업전략, 조직과 목표를 관리하며 각 직무와 위치에서 성과를 일궈낸 경험이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문자 그대로 ‘시장을 만드는 행위’고, 마케터는 ‘시장 기획자’입니다. 모든 것을 최적으로 조합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때 시장이 만들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광고, 디자인, 서비스, 모든 것을 두루 해낼 수 있는 이시우는 ‘시장을 점유하고, 나아가서 독점하기에 최적화’된 마케터 입니다.

디자이너, 서비스 기획자, 마케터로서 다양한 실무를 도전, 경험하고 각 부서의 장으로서 사업전략, 조직과 목표를 관리하며 각 직무와 위치에서 성과를 일궈낸 경험이 있습니다.

마케팅이란 문자 그대로 ‘시장을 만드는 행위’고, 마케터는 ‘시장 기획자’입니다. 모든 것을 최적으로 조합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때 시장이 만들어지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3. 협업의 Key man, 목표 관리자

브랜드를 만들고 알려 수익을 확보하는 마케팅은 사업 자체와 그 본질이 서로 같고,
따라서 마케팅은 사업 단위만큼 다양한 직무의 실무자가 투입됩니다.

이때 마케터 이시우는 수많은 협업의 연결고리를 기민하고 견고히 관리하며, 원활히 일이 진행되도록 PM 겸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장 전략을 수립한 마케터가 직접 명확한 목표로 Leading 해야 동료들과 함께 방향성을 잃지 않고, 시너지를 내며 같은 곳을 향해 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실무 경험과 관리 역량으로 여러 직무의 동료들과 소통하고 협업해 목표를 달성하는데 능합니다. 또 동료들과 서로의 장점을 교류하고 단점을 보완해 나가며 전략과 업무의 질을 높이는 걸 즐깁니다. 프로젝트에 착수한다면 동료들과 전략은 무엇이 ‘왜’ 하는 것인지 명확히 인지/협의하고, 실무자의 어려움은 최소화하되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협업합니다.

브랜드를 만들고 알려 수익을 확보하는 마케팅은 사업 자체와 그 본질이 서로 같고, 따라서 마케팅은 사업 단위만큼 다양한 직무의 실무자가 투입됩니다.

이시우는 수많은 협업의 연결고리를 기민하고 견고히 관리하며, 원활히 일이 진행되도록 PM 겸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장 전략을 수립한 마케터가 직접 명확한 목표로 Leading 해야 동료들과 함께 방향성을 잃지 않고, 시너지를 내며 같은 곳을 향해 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실무 경험과 관리 역량으로 여러 직무의 동료들과 소통하고 협업해 목표를 달성하는데 능합니다. 또 동료들과 서로의 장점을 교류하고 단점을 보완해 나가며 전략과 업무의 질을 높이는 걸 즐깁니다. 프로젝트에 착수한다면 동료들과 전략은 무엇이 ‘왜’ 하는 것인지 명확히 인지/협의하고, 실무자의 어려움은 최소화하되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협업합니다.

4. 시장을 독점할 강력한 창의성

‘창의적인 것은 결국 조합하는 것이다’라는 스티브 잡스의 말이 있습니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도 300장 이상의 낱말 카드를 깔아두고 ‘조합’해 사업 아이템을 구상한 적이 있다고 하죠. 이렇게 나온 아이템 중 하나가 'electronic', 'dictionary' 2가지 카드를 뽑아 만든 '전자사전'이라 합니다.

마케터로서 창의적인 것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익숙한 요소를 적절히 조합해 고객에게 신선한 최고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전략을 수립할 때,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고려하고 개발자는 기능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경험으로 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한 마케터 이시우는 경계 없는 조합으로 창의성을 발휘하고, 최고 전략을 구사합니다.

‘창의적인 것은 결국 조합하는 것이다’라는 스티브 잡스의 말이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창의적인 것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익숙한 요소를 적절히 조합해 고객에게 신선한 최고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거나 전략을 수립할 때,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고려하고 개발자는 기능을 고려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경험으로 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한 마케터 이시우는 경계 없는 조합으로 창의성을 발휘하고, 최고 전략을 구사합니다.

SKILL

잘할 수 있는 게 많다는 건
신선한 걸 만들 수 있다는 것

CREATIVE

COPYWRITING

UX PLANNING

HTML/CSS

Ps/Ai

MS OFFICE

PERFORMANCE

완성형 마케터는
결국 매체로 기능합니다

총괄 프로젝트 수

0 건+

집행 예산액

0 억+

제작 콘텐츠 수

0 건+

보유한 팔로워 수

0 명+

2023년 3월 기준

HOW TO WORK

이시우는 다양한 모습으로
기회를 쫓습니다

All Rounder

시장과 비즈니스 전략을 Align하는 올라운더 

Smart Planner

본질을 꿰뚫는 목적 지향적 기획자 

Communicator

다양한 실무 경험으로 협업하는 커뮤니케이터 

Finisher

리더쉽과 책임감으로 결과를 만드는 피니셔

Insighter

실패해도 ‘왜’ 실패했는지 알고 도약하는 인사이터

Challenger

‘일단’ 해보는게 중요한 챌린저

HISTORY

Full Stack을 목표로
꾸준히 질주해 왔습니다

Full Stack을
목표로 꾸준히
질주해 왔습니다

2023 ~

2023 ~

2023.03 니코트 마케팅 팀장

마케팅 총괄
사업 전략 수립
• 자사몰 운영 총괄
• 상품 개발 참여
• MD 및 수출입 서브
팀 관리

2013 ~

2013 ~

2013.07 디자이너 & 일러스트레이터

• 김수미의 시방상담소 일러스트 제작
Artwalk 매거진 소개
Don’t panic Seoul 매거진 소개
코스모폴리탄 캠퍼스 매거진 소개
Weibo ‘Lens’ 매거진 소개
STREETFOOT 매거진 소개
성북구 주간청년행사 전시 참여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 ‘100 heros’ 참여 전시
문화공간 café 슈필렌 space 돛 전시
루브앤씨 겟썸 전시 ‘Unique you’ 전시
하현곤 팩토리 앨범커버 제작
Royaltribe Monocrown 앨범커버 디렉팅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익광고 최우수상 (2016)
디자인레이스 제 53회 Freestyle artwork 입상
의류 브랜드 NUHABIT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2018 ~ 2023

2018 ~ 2023

2020.11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팅 팀장

• 마케팅 총괄
• 사업 전략 수립
• 팀 관리
• B2B 마케팅 상품 개발
• 광고주 세일즈 및 계약 관리​

2019.07 위픽코퍼레이션 서비스 팀장

• 서비스 통합 관리
• 팀 관리
• B2B2C 플랫폼 기획/개발 관리
• P2P 플랫폼 런칭

2018.08 위픽코퍼레이션 콘텐츠 마케터

• IMC 마케팅 콘텐츠 총괄
• CPA 마케팅 콘텐츠 기획/제작

2016 ~ 2018

2016 ~ 2018

2016.03 슈필렌 디자인 팀장

• 디자인 프로젝트 총괄
• 팀 빌딩
• 지원사업 수주 및 운영

PROJECT

팀 프로젝트를 돕는
전천후 마케터

서비스
니코트
핵심 채널 성장을 위한 마케팅 퍼널 전략 기획/행사 진행 등 총괄
마케팅
니코트
브랜드 최초 온라인 상품 광고 전개 및 총괄
마케팅
니코트
신규 채널 확보 전략으로, 공동구매 진행 및 인플루언서 POOL 구축
마케팅
니코트
브랜드간 협업을 통해 타겟 자원 바터 전략 기획 및 전개
팀관리
니코트
분절되어 있는 기업 데이터 전처리로 불필요한 업무 리소스 대폭 개선
마케팅
니코트
브랜드 노출 확대를 위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서포터즈 대량 운영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온라인 점프업을 위한 월 3억 예산 디지털 마케팅 전개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SK플래닛 합작 마케팅 상품 개발/판매 세일즈 선점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자원 확보를 위한 커뮤니티/뉴스레터 기획 및 제작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B2B 제품 판매를 위한 콘텐츠 솔루션 제공 및 글로벌 캠페인 전개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B2B 세일즈 전략 일환으로 정부 바우처 사업 수주, 총괄 운영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업 소개 및 메인 레시피 영상 캠페인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국내 제약시장에서 금기시되던 B급 코드 제약 B2B 세일즈 영상 제작
서비스
위픽코퍼레이션
온라인금융투자연계법 심의 통과로 P2P 사업 영위를 위한 플랫폼 런칭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침체된 병의원 마케팅을 위한 ‘병원장 브랜딩’ 상품 개발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성과당 과금 서비스로 누적 매출 150억 달성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미국산 육류’의 통합 브랜딩 및 마케팅 전개
디자인
슈필렌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디자인 캠페인 + 예술 강사 프로그램 운영
디자인
슈필렌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 제거 이슈화 및 아트워크 전시 캠페인 운영
디자인
슈필렌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위험성 각인을 위한 디자인 캠페인 운영
디자인
슈필렌
성북구청 청년 장사꾼 지원 사업, 지원처 전문 디자이너로 BI 제작 총괄

INSIGHT

욕심나는 내일을 위해
기록하는 오늘

매거진
마케팅
숏폼 영상부터 초개인화, SGE까지. 올해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이슈
매거진
업무관리
‘선빵’은 ‘고객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한 더할 나위 없는 표현
매거진
업무관리
번아웃은 워라밸에서 오며, 워라밸은 잘못됐다.
매거진
업무관리
알아두면 도움되는 분야별 뉴스레터 리스트
매거진
데이터
RAW 데이터 정리를 잘할수록 모든 업무의 효율은 극대화됩니다
매거진
업무관리
대행사와 협업하는 인하우스 기획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매거진
마케팅
풀스택 마케터는 기업의 사업 전략과 마켓 전략을 Align 시킵니다
독서노트
롭 무어의 '레버리지'를 읽고

NEWS

세상이 알아준
이시우의 흔적들

보도자료

‘보행중 스마트폰 위험해요’

성북구청,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방지를 위한 정지선 설치

보도자료

아이디어를 담아내는 작가

이미지들에는 항상 작가의 의도가 담긴다.

보도자료

어제의 꿈을 내일의 현실로

일러스트 작가 이시우 (한성대신문, 535호)

보도자료

사라진 점자블록을 찾습니다

실종된 친구처럼 꼭 찾고 싶을 점자블록

PERSONAL BRANDS

일만큼 꿈도 중요하니까
퍼스널 브랜드

Siwoo Lee

인간이 느끼는 감정, 공감대, 사회 문제
한 컷에 표현하는 1SHOT 1KILL 아트워크

Brand Twister

브랜드, 소비자는 이렇게 느끼지 않을까?
B side를 표현해보는 발칙한 상상

Beebble

맥주 거품에서 태어난 BEEBBLE
조만간 주류 시장을 씹어먹을 예정

Siwoo Lee

인간이 느끼는 감정, 공감대, 사회 문제
한 컷에 표현하는 1SHOT 1KILL 아트워크

Brand Twister

브랜드, 소비자는 이렇게 느끼지 않을까?
B side를 표현해보는 발칙한 상상

Beebble

맥주 거품에서 태어난 BEEBBLE
조만간 주류 시장을 씹어먹을 예정

RECOMMENDATION

동료들이 생각하는
사람 또는 동료 이시우

김**
김**M사 CEO
자세히
이시우 팀장의 콘텐츠는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
그는 마케터로서 매체의 힘을 이용할 뿐만 아니라 매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실제로 매우 강력한 매체가 되고 있다.
권**
권**P사 마케팅 매니저
자세히
이시우 팀장님과 전직장에서 일한 뒤,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일하면서 느낀 것은 제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믿고 따를 수 있는 상사를 만나기 정말 어렵다는 것이었어요.

지금도 팀장님의 글들에서 업무의 방향성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3년 전에도, 지금도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조**
조**N사 CEO
자세히
이시우 팀장님과는 고객사와 에이전시의 관계로 만났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프로젝트의 신규 담당자로 투입되신 것으로 아는데, 확실히 프로젝트를 맡아주신 뒤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이 명확해진 것이 좋았습니다.

덕분에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했던 경험이 있어 감사 말씀 드립니다.
이**
이**N사 웹디자이너
자세히
목적이 불분명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일 때 클라이언트 측에서 이시우 팀장님이 새로 프로젝트에 투입되셨어요.

처음엔 정말 너무 힘들었는데... 덕분에 문서 정리나 프로젝트에 대한 협의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오히려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진행하는동안 내부 팀장님처럼 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셔서 비록 거래처 관계로 알게되었지만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ㅎㅎ
이**
이**B사 광고 영업 매니저
자세히
이시우 팀장님과 협업사 관계로 만났지만, 확실히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셔서 광고 영업 담당자로서 의견을 주고 받기 너무 편했습니다.

미팅 때마다 매체사로서 응당 저희가 의견을 드리는 것도 있지만, 항상 솔루션에 대한 사업 전략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도 주셔서 앞으로도 자주 뵙고 싶습니다. ^^
안**
안**L사 마케팅 매니저
자세히
처음 브랜드 협업을 위해 두서없이 연락을 드렸는데, 그 때 처음 응대해주신 분이 시우 팀장님이었습니다.

제안했던 것은 저희였는데 협업사 입장에서 기획에 힘도 보태주시고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잘 리딩, 팔로업 해주셔서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
김**
김**W사 인턴
자세히
시우님은 늘 농담처럼 건넨 말에도 고민해주시고 자세하게 솔루션까지 주세요. 얘기를 나눌 때마다 어린 나이에 정말 와닿는 좋은 조언들을 받은 것 같아서 기뻐요!!

항상 진심으로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시우님께서 해주신 말처럼 멋진 어른으로 성장할게요 🙂
곽**
곽**B사 마케팅 책임
자세히
뭘 하든 믿고 맡길 수 있는 동료.

이시우 프로는 제가 봤던 늘 만나왔던 마케터와는 뭔가 다른 것이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들로 분야를 불문하고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카리스마가 있고, 어떻게든 일로 증명하기에 동료들의 신뢰가 두텁습니다.

※ Privacy Blind

더 이야기 나눠보고 싶다면
커피 한잔 어떠세요?

Full Stack Marketer & Ar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