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니코트
2023.03 ~ 2023.10
온라인 상품 광고
브랜드 최초 온라인 상품 광고 전개 및 총괄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브랜드 최초 온라인 상품 광고 전개 및 총괄

핵심 성과

브랜드 온라인 광고

최초 개시

평균 ROAS

600%+

전체 매출 비중

30%+

역할 및 참여율

기업 마케팅 전략 전수 수립, 월별 미디어믹스 수립 및 운영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ㆍ월별 미디어믹스 수립
ㆍ데일리 모니터링 및 성과 개선
ㆍ신규 매체 발굴
ㆍ자사 공식몰, 광고 플랫폼 간 기술적 문제 해결
ㆍ주간 리포팅
ㆍ주요 업무 매뉴얼 개비

상세 내용

1. 브랜드 월간 미디어믹스 수립

ㆍ기업 전체 월단위 마케팅 계획 수립
ㆍ당월 결산 매출에 따른 익월 마케팅 예산 책정
ㆍ당월 매체별 ROAS 기준으로, 120% 이상 성장률로 성과 예측 및 달성 전략 수립

2. 데일리 모니터링 및 성과 관리

ㆍ소셜 채널 포함, 쿠팡/오늘의집/네이버 등 상품 구매 전환 목표 광고 집행
ㆍ키워드, CPC 마이크로 매니징 및 소재 A/B 테스트로 성과 최적화 진행
ㆍAI 스마트 광고로 매출 성과 부스트업

쿠팡 광고관리자 화면
오늘의집 광고관리자 화면
네이버 광고관리자 화면
프로젝트 더보기
녹차원 글로벌 비디오 캠페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소셜 서포터즈 및 브랜디드 콘텐츠
DB(CPA) 마케팅
RAW 데이터 구조화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Full Stack Marketer & Ar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