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2021.11 ~ 2022.12
현대건설기계 B2B 캠페인
B2B 제품 판매를 위한 콘텐츠 솔루션 제공 및 글로벌 캠페인 전개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본격적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맞춰 중장비 이커머스, 바이럴/홍보 영상 등 제안유튜브 활성화를 위한 영상 프로젝트 다수 진행

핵심 성과

연간 영상 제작 편수

30건+

연간 평균 매출

2.1억+

안정적 매출처

확보

역할 및 참여율

영상 및 활용 전략 제안, 프로젝트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ㆍ연간 비디오 캠페인 제안
ㆍ고객사 커뮤니케이션
ㆍ영상 기획
ㆍ실행사 컨택 및 단가 협상
ㆍ촬영 현장 운영

상세 내용

1. B2B2C 고객을 고려, 타 중장비 브랜드와 차별화된 컨셉 영상 제작

일반인에겐 어려울 수 있는 현대건설기계 제품들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굴착기 자격증 취득기, 지게차 레이싱 등’의 컨셉으로 차별되지만 쉬운 컨셉의 영상 제작, 브랜드 인지도 제고

2. 글로벌 온라인 런칭 캠페인 진행

ㆍ현대건설기계가 개발한 굴착기 HX시리즈 글로벌 런칭 행사를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진행.
ㆍ현대건설기계 제품만의 장점을 잘 들어낼 수 있는 Key Slogan을 바탕으로 글로벌 벤더 타겟팅 브랜드 영상 제작
ㆍ티저와 본편으로 나눠 캠페인을 진행해 고객 집중도와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제안서 중 일부

3. 실구매자 참여, 후기성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ㆍ현대건설기계 제품을 고객이 직접 인도받는 순간을 제품 특장점 및 고객 후기를 어필할 수 있는 영상 제작
ㆍ잠재고객에게 타겟팅한 튜토리얼 영상으로써 구매 전환 유도

프로젝트 더보기
코어타겟 문자광고 상품 개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부광약품 B2B 캠페인
소셜 서포터즈 및 브랜디드 콘텐츠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닥터브랜딩 상품 개발

Full Stack Marketer & Ar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