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니코트
2023.07 ~ 2023.08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신규 채널 확보 전략으로, 공동구매 진행 및 인플루언서 POOL 구축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신규 판매 채널 확보 전략 중 하나로, 공동구매 진행 및 인플루언서 POOL 구축

핵심 성과

1회 판매 평균 ROAS

152%+

신상품 리뷰 및 Q&A

초기 세팅

신상품 관련 키워드 검색량

확보

지속적인 매출 발생 채널

확보

역할 및 참여율

신규 판매 채널 발굴 기획, 상품 기획 및 인플루언서,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A. 기획
ㆍ전략 기획 수립
ㆍ예산 수립 및 품의
ㆍ프로세스 수립 및 매뉴얼 제작

B. 운영
ㆍ인플루언서 컨택 및 제안
ㆍ공동구매용 상품 구성 및 세팅
ㆍ상품 출고
ㆍ운영 관리
ㆍ결과 리포팅

상세 내용

1. 공동구매용 최고 할인율 및 단가 산정

공동구매 혜택 집중을 위한 단가 산정 및 사은품 예산 추가 배정

인플루언서 공동구매용 단가표 기획

2. 매출/수익 외 낙수효과 획득

1) 신규 구성 상품 검증 및 QnA, 리뷰 등 초기 세팅

2) 네이버 검색량 증가 및 노출 페이지 순위 상승

3) 인플루언서 팬, 쇼핑몰 유입으로 공동구매 기간동안 전체 트래픽 및 매출 볼륨 상승

프로젝트 더보기
닥터브랜딩 상품 개발
코어타겟 문자광고 상품 개발
스마트폰 정지선 캠페인
RAW 데이터 구조화
청년 장사꾼 BI 제작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Full Stack Marketer & Ar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