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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코트
2023.03 ~ 2023.10
공식몰 리뉴얼 및 운영 총괄
핵심 채널 성장을 위한 마케팅 퍼널 전략 기획/행사 진행 등 총괄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핵심 채널 리뉴얼, 마케팅 퍼널 전략 기획/브랜드 행사 진행 등 총괄

핵심 성과

마케팅 퍼널을 고려한

UI UX 적용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방법론

도입

공식몰 트래픽 증가

300%+

공식몰 순매출 신장

120%+

역할 및 참여율

공식 판매 채널 마케팅 퍼널 전략 수립, 리뉴얼 및 운영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A. 리뉴얼
ㆍ리뉴얼 총괄 PM
ㆍ공식몰 퍼널 전략 개선
ㆍ쿠폰/멤버쉽 등 전체 정책 리뉴얼
ㆍ서비스 UX 기획 및 에이전시 커뮤니케이션

B. 운영
ㆍ월 기획전 및 행사 운영 (w. MD)
ㆍ고객 유입을 위한 킬러 콘텐츠 기획 및 발행 (니코트 플레이팅북)
ㆍ온라인 전환 광고 집행 + 커뮤니티/카페 바이럴
ㆍ공식몰 및 카카오 채널 등 자사 보유 회원 대상 LMS 마케팅, A/B 테스트를 통한 성과 개선
ㆍ웹사이트 SEO (Google Search Console, Naver SearchAdvisor 세팅)
ㆍ데이터 분석을 위한 Google Analytics, Tag manager 세팅
ㆍ주요 지표 리포트
ㆍ주요 업무 매뉴얼 개비

상세 내용

1. 마케팅 퍼널 및 고객 여정을 고려해 사이트 기능 정의

ㆍ디자인 전문 웹에이전시와 협업하며, 당사 실정에 맞는 마케팅 퍼널 및 고객 여정을 고려한 기능 정의 후 디자인 시안 제작 요청
ㆍ직접 구현이 필요한 부분은 기능 정의 + 화면설계까지 진행

직접 작성한 사이트 전체 기능정의서 일부
'타임특가' 기능 화면 설계 PC ver.
'타임특가' 기능 화면 설계 MO ver.

2. 기능 업데이트에 따른 쇼핑몰 정책 리뉴얼(쿠폰, 멤버쉽 등)

ㆍ마진 고려해 혜택 제공 가능한 최대 방어선 구축, 쿠폰 및 멤버쉽 혜택 리뉴얼 적용

'쿠폰' 리뉴얼 기획
'멤버쉽' 리뉴얼 기획

3. 자연 트래픽 유입을 위한 후킹 콘텐츠 기획 및 발행

ㆍ주방/리빙 제품인만큼 푸드스타일리스트 섭외 후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 발행
ㆍ전문 촬영 업체 섭외해 음식과 당사 제품 플레이팅 컷 촬영

니코트 공식몰 플레이팅북 콘텐츠 시리즈

4.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트래킹 TOOL 세팅

ㆍGoogle Analytics 4, Google Tag Manager 세팅 후 데이터 보고서 모니터링 및 의사 결정

5. SEO를 위한 트래픽 증대 목표, 자사몰 랜딩페이지 전수 세팅 (UTM)

ㆍGoogle Search Consol, Naver SearchAdvisor 등 SEO 스크립트 세팅
ㆍ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로 ‘브랜드 직접 검색 유저’에게 최대 혜택 제공 가능한 공식몰 노출
ㆍ카카오 친구채널 내 공격적 메시지 세팅으로 유저에게 쉬운 유입 경로 제공

네이버 브랜드검색 광고 지면

[AS-IS]

[TO-BE]

카카오 친구채널 세팅 ASIS TO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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