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위픽코퍼레이션
2021.03 ~ 2021.11
부광약품 B2B 캠페인
국내 제약시장에서 금기시되던 B급 코드 제약 B2B 세일즈 영상 제작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비대면 영업이 중요해진 국내 제약시장.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세일즈 전환을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B2C 세일즈를 전개. 의약품 심의부터 유머러스한 바이럴 영상 제작까지 B2B 세일즈 서포트 캠페인으로 확장.

핵심 성과

3개월 내 영상 제작

2편

의약품 광고 심의

2차수 통과

최소 700만원 예산으로 제작

TVC급 영상

역할 및 참여율

B2B 세일즈 대형 캠페인을 위한 사이드 영상 프로젝트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ㆍ고객사 커뮤니케이션
ㆍ영상 기획
ㆍ실행사 컨택 및 단가 협상
ㆍ촬영 현장 운영
ㆍ의약품 광고 심의용 스토리보드 제작
ㆍ의약품 광고 심의 획득

상세 내용

1. 제약회사의 현황/문제 및 신규 B2B 세일즈 전략 제안

코로나로 인한 제약기업의 오프라인 영업 실적 저하로 비대면 영업을 강화하고, 온라인 비중을 증가시키기 위해 기존의 이미지를 벗어난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 전략 제안

2. 캠페인을 관통하는 '브랜드 캐치프레이즈' 제작

단순하지만 기억에 남는 익숙한 ‘이행시’ 형태의 캐치프레이즈 제작
다만, 의약품 광고심의로 인해 후킹성 카피라이팅은 제외

3. 의약품 광고심의를 위한 콘티 직접 제작, 영상 완성

까다로운 의약품 광고심의 2차수만 통과
부광약품 주력 상품인 ‘사포날, 타벡스겔’ 영상 2편 제작

프로젝트 더보기
커뮤니티 '위픽레터' 런칭
스마트폰 정지선 캠페인
미국육류수출협회 통합 마케팅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P2P 플랫폼 런칭
소셜 서포터즈 및 브랜디드 콘텐츠

Full Stack Marketer & Ar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