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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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코퍼레이션
2019.11 ~ 2022.12
닥터브랜딩 상품 개발
침체된 병의원 마케팅을 위한 ‘병원장 브랜딩’ 상품 개발
by. 이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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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국내 유튜브 호황 이전, 새로운 채널 발굴이 필요한 대형 안과에 ‘의사 유튜브’ 브랜딩 전략 제안, 구독자 총 7만명 / 누적 조회 수 2,000만회를 기록해 국내 안과분야 1위 유튜브 채널 육성.

핵심 성과

런칭 후 6개월 내 조회 수

2000만회+

런칭 후 6개월 내 구독자 수

6만 달성

고객 내원율

35%+

고객 내원 비중

27%+

역할 및 참여율

‘닥터브랜딩’ B2B 마케팅 상품 개발 및 MD로서 운영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A. 시장 조사
ㆍ고객 FGI를 통한 전략 기획 및 제안

B. 운영 총괄
ㆍ고객사 커뮤니케이션
ㆍ실행사 세팅 및 커뮤니케이션
ㆍ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채널 세팅
ㆍ콘텐츠 기획, 검수, 발행 관리
ㆍGoogle Ads 광고 운영
ㆍ월간 리포팅
ㆍ고객사 청구 및 실행사 정산 관리

C. 상품 개발 및 판매
ㆍ시장 조사 및 고객사 FGI
ㆍ제공 업무 Scope 정의
ㆍROI 측정 및 단가 정책 수립
ㆍ실행사 세팅
ㆍB2B 세일즈 전략 수립 및 실행

상세 내용

1. 심화된 의료광고 심의 규제 타파를 위한 상품 개발

의료광고 심의 규제 심화로 매출 타격을 입은 병의원 광고주, 기업의 매출 회복을 위해 신규 전략 수립
치밀한 시장 조사를 통해 ‘병원장 브랜딩’ 상품 개발 및 운영

시장조사를 통한 상품 패키지 단가표 제작

2. 각 분야별 시즈널 키워드 발굴

병의원 전문 분야에 맞는 시즈널 키워드 트렌드 분석 후 유저 반응도 높은 일정에 맞게 미리 스케줄링

3. 주요 진료 분야 키워드 SEO로 영상 상위노출

정보 검색 매체로 유튜브가 급부상함에 따라 시즈널 키워드와 맞물려 주요 진료 분야 키워드 또한 상위노출 되도록 영상 기획 및 제작 후 타이틀, 디스크립션, 썸네일 기획/제작 및 발행

4. 화제성을 유발할만한 주제 선정, 화제의 인물로

각종 커뮤니티 바이럴
유기적 소셜 바이럴

5. 광고 기술력으로 초기 세팅

조회 수 목표 초기 광고로 SEO에 유리한 고지 선점

6. '병원장'이 직접 답해주는 VOC로 비대면 1차 진료 경험 제공

고객이 설득당하는 중요한 포인트는 ‘전문 의료인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므로 끊임없는 VOC(댓글관리)로 결국 고객 내원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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