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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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코트
2023.03 ~ 2023.10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간 협업을 통해 타겟 자원 바터 전략 기획 및 전개
by. 이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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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브랜드간 협업을 통해 유사 타겟(SNS 팔로워) 자원 바터 전략 기획 및 전개

핵심 성과

협업 진행 브랜드

5처

협업 이후 매출 볼륨 소폭 상승

5%+

자사 인스타그램 팔로워 상승

2,500+

게시물 도달 계정 1천대에서

10만대로 상승

역할 및 참여율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전략 기획 및 컨택, 운영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ㆍ콜라보레이션 기획
ㆍ브랜드사 컨택 및 제안
ㆍ사전 준비 및 운영, 사후 처리
ㆍ결과 리포팅
ㆍ주요 업무 매뉴얼 개비

상세 내용

1. 유사 타겟 보유 브랜드에 협업 전략 제안

ㆍ당사와 유사한 SNS 팔로워를 보유한 브랜드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전략 제안
ㆍ협업 진행시 스튜디오 스틸컷 서비스 제공으로 협업 수락율 90% 이상

협업 제안 메일 예시

2. 이벤트 운영 및 관리

ㆍ일정 기간 브랜드 동시 게시, 유저 참여 방법 ‘팔로우’ 명시 및 게시물 내 각 브랜드 태그로 상호간 팔로워 바터

3. 당첨자 후기 콘텐츠 발행으로 추가 노출

ㆍ이벤트 게시물 내 ‘당첨 시 후기 콘텐츠 발행 필수’ 명시
ㆍ당첨 선물 수령 후 유저가 양질의 후기 콘텐츠 + 브랜드 해시태그 업로드로 브랜드 추가 노출
ㆍ자사 SNS 스토리에 리포스팅하며 유저에게 콘텐츠 추가 노출

후기 콘텐츠 가이드라인 예시

4. 추가 효과

ㆍSNS 신규 팔로워 유입으로 계정 품질 상승, 평균 방문자 상승
ㆍ주요 포털 내 ‘브랜드 해시태그(제품)’ 검색량 증가

협업 진행 후 인스타그램 평균 방문자 수 증가
협업 진행 후 네이버 제품 검색 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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