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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코퍼레이션
2018.08 ~ 2020.01
미국육류수출협회 통합 마케팅
‘미국산 육류’의 통합 브랜딩 및 마케팅 전개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부정적 인식이 지배적이었던 ‘미국산 육류’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통합 브랜딩 및 마케팅 전개

핵심 성과

연간 운영 계약 연장

3년+

SNS 인게이지먼트 월별 성장률

134%+

SNS 팔로워 증가율

250%+

누적 매출

15억+

역할 및 참여율

콘텐츠 기획/제작 및 신규 프로젝트 PM으로 전체 실무 진행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A. SNS 채널 총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네이버TVcast)
ㆍ콘텐츠 캘린더 제공 및 콘텐츠 기획/제작/발행
ㆍ프로모션 맞춤형 콘텐츠 제작
ㆍ미국육류수출협회 굿즈 제작
ㆍ이벤트 운영 및 관리
ㆍ월간 리포팅 및 정례회의

B. 통합 웹사이트 구축
ㆍ전략 기획 및 제안
ㆍ웹사이트 기획 (사이트맵, IA, 화면설계도)
ㆍ관리 매뉴얼 제작 및 제공

C. 기타 프로젝트
ㆍ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휴 발행 총괄
ㆍ롯데마트 프로모션 네이버 타임보드 매체 부킹 및 운영
ㆍ요리연구가 ‘정미경의 고기가정식’ 영상 시리즈 기획 및 제작, 영상 플랫폼에 OSMU
ㆍ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 기획 및 운영, 상품 배송 관리
ㆍW/F 굿즈 기획 및 제안, 제작
ㆍ코스트코, 마켓컬리, 푸드장 등 20여개 이상 제휴처 프로모션 진행

상세 내용

1. 컨셉은 물론 각 채널별 UIUX 고려한 소셜 콘텐츠 제작

ㆍ카피라이팅 및 디자인 뿐 아니라 플랫폼 고유 UI/UX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제작
ㆍ신선한 컨셉으로 콘텐츠에 대한 피로도를 낮춰 유저 인터렉션 극대화, 브랜드 각인 및 채널 구독자 획득

페이스북, 이미지 클릭 시 ‘자세히 보기‘ 노출 영역 활용한 퀴즈 콘텐츠
페이스북 설문 기능을 활용한 GIF 콘텐츠
인스타그램, 태그 기능을 활용한 퀴즈 콘텐츠

2. 웹사이트 통합 제안 및 홈페이지 런칭 + 프로모션

ㆍ미국산 돼지고기, 소고기, 육류 사이트 총 3개의 웹사이트 관리로 인한 마케팅 자원 및 트래픽 유실 문제 진단
ㆍ통합 홈페이지 구축 전략 및 소셜 채널을 활용한 트래픽 집중 전략 제안을 통한 프로젝트 수주 및 수행
ㆍ홈페이지 통합 기획/개발 후 ‘네이버 롤링배너 등’ 런칭 프로모션 진행

사이트 통합을 위한 제안
사이트 통합 후 런칭 프로모션 진행 각 소셜 채널 콘텐츠 내 홈페이지 아웃링크 추가로 트래픽 통합

3. 검색 점유 및 홈페이지 트래픽 집중을 위한 콘텐츠 제작

ㆍ꾸준히 소비될 수 있고 지속적인 검색/상위 노출 점유 가능한 시리즈형 정보성 콘텐츠 제작
‘정미경의 고기가정식’ 시리즈 (네이버TV, 유튜브, 페이스북 발행)

ㆍ’미국산 육류’ 인지도 제고 및 노출 부스트를 위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다수 섭외, 영상 제작으로 검색 키워드 점거

4. 제작 콘텐츠, 검색 엔진/포털 상위 노출 위한 SEO 관리

ㆍ경쟁률 높은 ‘대형 핵심 키워드’ + 검색 트렌드상 대형 키워드로 거듭날 ‘서브 키워드’를 믹스해 관련 콘텐츠에 적절히 노출, 양질의 콘텐츠가 최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출 관리

5. 브랜드 굿즈 제작

‘미국산 육류’를 키워드로 한 카피라이팅 굿즈 제작
각종 이벤트 행사에서 소비자에게 증정하며 브랜드 인지도 및 노출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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