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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코퍼레이션
2022.10 ~ 2022.12
LX하우시스 퍼포먼스 마케팅
온라인 점프업을 위한 월 3억 예산 디지털 마케팅 전개
by. 이시우

스크롤 읽기

개요

LX하우시스 ‘Z:inmall’ 웹/앱 기준, ‘잠재고객 확보, 앱설치, 제품구매’ KPI로 목표에 적합한 매체 및 예산 제안, 운영, 결과 보고 총괄

핵심 성과

누적 매출

12억+

안정적 운영, 예산 소진율

평균 98%

커머스 캠페인 ROAS

140%+

잠재고객, 회원가입, 앱설치 ROAS

176%+

역할 및 참여율

월 3억 예산+10개 이상 매체에 퍼포먼스 마케팅 전개 총괄

프로젝트 참여율

주요 업무

A. 미디어믹스
ㆍ고객사 익월 컨디션 체크 후 매체 컨택
ㆍKPI별 예산 및 매체 제안 (예산, 예상 지표, ROAS 등)
ㆍ커머스 제품별 예산 및 매체 제안

B. 운영
ㆍ공식대행사 및 10여개의 매체 커뮤니케이션
ㆍ고객사 개발팀 부재로 인한 매체 연동 이슈 커뮤니케이션
ㆍ써드파티 트래커 툴 (Branch) 활용한 이슈 체크

C. 결과 보고
ㆍ일간/월간 리포트 제공 (인사이트 및 액션아이템 포함)
ㆍ리소스 절감을 위한 엑셀 대체 툴인 ‘Google Looker Studio’ 제안 및 제공

상세 내용

1. 상담신청, 가입, 앱설치, 구매 등 목표에 맞는 10개 이상 매체 제안/운영

ㆍ지인몰 앱을 중심으로 각 목표에 맞는 콘텐츠 제작 및 Fit한 매체 제안
ㆍ월단위 매체 부킹 및 협의
ㆍ월단위 결산 및 10여개 이상 매체사 정산

미디어믹스 summary 일부, 대외비로 인한 blind

2. Google Looker Studio 활용, 리포팅 자동화

ㆍ신규 계약시 기존 대행사가 운영했던 엑셀 파일 문제점 파악 및 신규 리포트 방안 제안
ㆍGoogle 스프레드 시트 및 Looker Studio 활용한 RAW 데이터 전처리, 하이라키 구성, 리포트 대시보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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